강력한 수압으로 물 사용량과 청소시간 절약
신형 3-in-1 노즐로 세척강도와 범위도 조절

▲ 보쉬전동공구가 가정에서 쉽고 빠른 세척이 가능한 가정용 고압세척기 3종을 새로 출시했다.

[에너지신문] 보쉬가 가정용 고압세척기 3종을 새로 출시했다. 높은 압력을 통해 빠르고 간편한 물청소가 가능한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보쉬전동공구사업부(대표 박진홍)는 고압세척기 '유니버설 아쿠아탁(UniversalAquatak) 시리즈 3종을 새로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압세척기는 강한 펌프와 노즐을 통해 높은 압력의 물을 분사하는 청소장비로, 유럽과 미국, 일본 등에서는 이미 보편적으로 가정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제품이다.

유니버설 아쿠아탁 시리즈는 작동압력에 따라 125, 130, 135 3종이다. 125 모델은 최대 1500W (125bar-토출량 360L/.h), 130모델은 1700W (130bar-토출량 380L/.h), 135모델은 1900W (135bar- 토출량 410L/.h)의 고성능 신형 모터를 장착해 강력한 세척과 자흡기능(자흡호스 별도구매)이 가능하다. 일반 수돗물의 약 20~30배까지 압력을 높여 물을 분사하기 때문에 세재 없이도 물때나 흙먼지 등 닦기 어려운 얼룩의 대부분을 깨끗하게 제거 할 수 있다.

또 평소 물청소가 어려운 오토바이, 자전거, 등산장비 등도 깔끔하게 청소할 수 있어 실용적이다. 강력한 수압으로 물 사용량이나 청소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라는 설명이다.

특히 세제를 빠르게 공급해 보다 간편하고 깔끔한 세척이 가능하도록 고압 폼 세제 노즐(450ml)을 기본 장착했다. 신형 3-in-1 노즐을 적용해 직분사, 로터리(회전), 펜슬 제트 세팅 등 원하는 세척 강도와 세척 범위 조절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확장형 접이식 핸들로 높이 조절이 가능하다. 운반손잡이와 견고한 휠 적용으로 편리한 휴대와 보관이 가능해 고압세척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신형 3-in-1 노즐을 조이거나 피기만 하면 간편하게 용도에 적합한 세척범위를 조절할 수 있다. 호환 가능한 20여종의 노즐과 테라스 세척헤드 등 액세서리가 있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보쉬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최근 국내에서도 자동차 세차, 섀시 청소, 에어컨 실외기 청소 등을 할 때 고압세척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라며 “번거로운 물청소를 빠르고 간편하게 끝낼 수 있기 때문에, 물청소 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더욱 인기를 모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