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ENG-유엔환경계획 MOU 체결

삼성엔지니어링과 유엔환경계획(UNEP1)이 미래 세대의 환경 의식 고취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삼성엔지니어링(대표이사 박기석)은 현지시각 27일, 툰자(Tunza2) 세계어린이청소년환경회의가 열리고 있는 인도네시아 반둥(Bandung)에서 UNEP와의 환경사이트 (www.tunza.eco-generation.org)공동운영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MOU체결식에는 UNEP측의 닉 누탈 (Nick Nuttall) 대변인과 테오도르 오벤 (Theodore Oben) 대외협력국장, 그리고 삼성엔지니어링의 홍보IR팀장인 홍성일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는 삼성엔지니어링의 꿈나무푸른교실과 UNEP가 공동으로 운영할 청소년 환경사이트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이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환경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를 공유하고 커뮤니티 활동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SNS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됐다.

삼성엔지니어링의 홍성일 상무는 “이번 UNEP와의 공동 플랫폼은 전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이 외에도 다양한 환경 보존 활동을 통해, Eco-Friendly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UNEP의 누탈 대변인도 “세계에서 가장 큰 환경 행사 중 하나인 툰자 환경회의에서 삼성과 MOU를 체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미래 세대의 목소리가 내년 Rio +20 세계환경회의를 비롯한 많은 지구보호를 위한 노력에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1996년부터 어린이/청소년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면서 친환경 경영의 선도적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국내 최대의 온라인 환경교육 사이트인 꿈나무푸른교실(http://www.e-gen.co.kr) 외에도 환경에세이/UCC 공모전, 찾아가는 환경교실, 환경캠프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