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폴란드 공장 변전소 공급사...안정적 공급 위한 핵심기술 제공

[에너지신문] ABB가 유럽 최대 전기차 배터리 공장인 LG화학 폴란드공장의 변전소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ABB가 공급하는 핵심 장비에는 안전하고 신뢰되는 전력 공급을 위한 변압기, 피뢰기, 가스 절연 개폐장치가 포함된다.

폴란드 브로츠와프(Wroclaw) 인근 코비에르지체(Kobierzyce)에 위치한 신규 자동차 배터리 공장은 연간 25만대 이상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이 가능한 규모로, 생산 능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LG화학의 폴란드 공장은 전극에서 셀, 모듈과 팩까지 모든 배터리 부품을 생산하는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최대 규모의 리튬 이온 배터리 공장이다.

패트릭 프래그만(Patrick Fragman) ABB 그리드 통합 사업부 총괄은 “해당 변전소 솔루션은 ABB의 전문지식, 동종 최상의 제품 및 시스템 통합 역량을 종합적으로 아우르는 좋은 예시”라며 “ABB는 지속가능한 운송에 대해 헌신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변전소는 그리드와 공장의 전원 장치를 연결하는 전력 공급 시스템의 핵심 요소다. 고도로 자동화된 설비의 경우 에너지 안보를 위해 올바른 운영이 중요하다. 특히 전력 공급에 문제 발생시 높은 비용을 수반하는 운영정지를 야기할 수 있다.

ABB(ABBN: SIX Swiss Ex)는 전기제품, 로봇 및 모션, 산업 자동화 및 전력망 분야의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전 세계 유틸리티, 산업, 운송 및 인프라 고객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