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출시된 '나비엔 메이트' 숙면가전으로 자리잡았다"

[에너지신문] 경동나비엔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0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온수매트 부문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제품인 '나비엔 메이트'는 온도 제어 기술을 내세워 '숙면 가전'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 '나비엔 메이트'는 1도 단위로 정확하고 섬세한 온도를 제어할 수 있고 분리 난방 기능으로 개인의 수면 스타일에 맞춰 좌우 온도를 조절해 쾌적한 수면을 돕는 제품이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2015년 첫 선을 보인 '나비엔 메이트'는 고객들의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숙면 가전으로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경동나비엔은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한 품질은 소비자 선호도로 이어지고 있다. '나비엔 메이트'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온수매트 부문 신설 이후 4년 연속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한국품질만족지수' 온수매트 부문에서도 4년 연속 1위를 수상하는 등 탁월한 품질을 꾸준히 공인 받고 있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새로운 온수매트 '더 케어(The Care)'도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더 케어'는 기존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편리함과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온기를 빠르게 전달하는 능력과 온수매트의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기능이 향상됐다.

'더 케어'는 전기분해 살균수가 매트 내부를 자동으로 순환하며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셀프 이온 케어'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능은 업계 최초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으로부터 99.9% 이상의 살균 성능을 인정받아 살균인증마크도 획득했다. 기존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온기를 전달하는 것 역시 '더 케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경동나비엔의 업그레이드 된 기능 중 하나다.

한편 올해로 17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점수화해 웰빙 만족도를 측정한다. 매년 제품을 실제로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각 브랜드의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