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부족사태, 기업 해결방안과 도전과제는?
반도체 부족사태, 기업 해결방안과 도전과제는?
  • 정애 기자
  • 승인 2021.06.2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미나허브, 글로벌 반도체 산업 이슈‧대응전략 세미나 개최
미·중 반도체 패권전쟁‧반도체 수급 이슈 등 핵심 과제 다뤄

[에너지신문] 세계적인 반도체 칩 부족사태 해결을 위한 기업들의 투자와 도전이 계속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에 따르면 2021년 1분기 글로벌 파운드리 상위 10개 업체의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1% 증가한 227억 5300만달러(약 25조1800억원)로 집계됐다. 세계 파운드리 1위인 대만 TSMC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 증가한 129억 200만달러(약 14조 2800억원)로 전분기 대비 2% 감소한 삼성전자와의 격차를 더욱 확대했다.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 인텔의 최고경영자(CEO) 팻 겔싱어는 인텔의 차세대 ‘IDM 2.0’ 전략을 발표하면서 “파운드리 사업을 위한 신규 팩 구축에 200억달러를 투자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세미나허브는 7월 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21년 반도체 산업 핵심 이슈 및 대응전략 세미나’를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SK증권, 인텔코리아, NXP코리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IBK투자증권, 하나금융투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 관련 주요업체와 기관의 전문가들이 나와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이슈와 기술개발 동향과 향후 한국의 반도체산업 대응 방안 등을 심도 있게 발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미·중 반도체 패권 전쟁과 글로벌 서플라이체인의 변화 △메타버스가 가져올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변화 △반도체 산업 정책 및 방향 △전기차 보급 확대를 기다리는 화합물 반도체 △메모리&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전망 및 주요 소부장 기업 동향 △인텔 ‘IDM 2.0’ 전략 및 데이터를 대규모로 활용하기 위한 미래 데이터센터 △차량용 반도체 수급 이슈 및 차량 아키텍처의 변화에 따른 반도체 동향 △전력반도체 이슈 및 기술개발 동향에 대해 발표한다.

향후 세미나허브는 반도체 산업 관련 관계자를 대상으로 관련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해 성공적인 사업을 이룰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에 관심 있는 참가자는 오는 29일까지 사전 등록을 접수하면 되고,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할 수 있다. 

정애 기자
정애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