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정책과 이슈, 토론의 장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Energy News)의 특집호가 발간되게 된 것을 독자의 한사람으로서 그리고 한국가스학회를 대신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미 에너지신문은 2010년 8월 창간돼 신생에너지는 물론 석유 및 가스 그리고 환경 등 다양한 이슈를 on-off line을 함께 포괄적으로 다루는 신문으로 독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국가의 에너지 정책이나 관련 이슈들에 대한 토론의 장을 만들어 에너지 분야의 각종 전문기술의 정보전달 및 미래의 에너지 산업에 대한 트랜드를 이끌어가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에너지신문은 한국가스학회와의 학술 활동 및 세미나 등의 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하는 관계로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의 다양한 가스에 대한 기술정보는 물론 가스 산업이 미래 신 성장 산업으로서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세계는 과거의 화석연료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중이고 그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추세를 되돌리려는 노력은 오로지 친환경적인 에너지 사용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며 이러한 차원에서 에너지 신문과 같은 관련 언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고다고 생각됩니다.  

에너지신문의 특집호 발간은 에너지 관련한 많은 다양한 사건들에 대해 명료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과 함께 새로운 미래의 친환경적인 산업의 성장 모멘텀이 될수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