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까지 원스톱 서비스 구축 위해 서울都와 TF 구성

[에너지신문] 대륜이엔에스는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고객 서비스 강화와 현장 업무 운영 고도화를 위해 에스씨지랩의 도시가스 통합 플랫폼 PATH 가스앱과 현장 업무 모바일 서비스(FMS)의 동시 도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가스앱'은 청구서 알림과 요금 납부 중심의 모바일 서비스 범위를 도시가스 사용 계약, 방문 예약, 원격 검침 등 고객 중심 편의 기능과 비대면 채팅 상담, 캐시 적립·요금 할인, 전기 요금 조회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서비스다.

현재 서울과 인천도시가스, JB(구 중부도시가스)와 제주도시가스 등 4개 도시가스사의 고객들이 가스앱을 이용 중이며, 대륜이엔에스의 도시가스 공급 권역인 서울 노원, 도봉, 강북, 성북구와 의정부, 동두천, 양주, 포천, 연천 등 경기 북부 지역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르면 2022년 1월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대륜이엔에스는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현장 관리 시스템 FMS(Field Management System)와 가스앱을 동시 도입해 현장 업무와 고객 서비스를 통합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PATH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FMS는 도시가스 점검 및 검침 업무 효율을 위해 스마트폰 앱을 지원하며,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근거리 무선통신(NFC) 결제, 모바일 서류 전송, AI 계량기 인식, GPS 기반 매니저 최적 경로 안내, 방문 예약 자동 배정 알림 등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위드 코로나 전환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검침 문화 확산에 따라 FMS와 가스앱 서비스를 상호 연동해 현장 매니저가 고객의 자가 검침 여부 및 납부 상황, 결제 방식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세대 방문 횟수를 최소화 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서울도시가스와 현업 간 TFT를 구성해 민원, 검침, 점검, 계량기 교체 업무를 통합하는 원스톱 서비스를 2022년까지 단계적으로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전동수 대륜이엔에스 사장은 "사람과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에너지 전문기업이라는 철학에 맞게 지난 수 년간 도시가스 이용 고객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온 가스앱과 새롭게 선보이게 될 현장 업무 모바일 서비스(FMS) 도입을 통해 난검침으로 어려움을 겪는 현장 매니저들의 근로 환경 개선은 물론 현업의 효율적인 업무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