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강화로 고객 만족도 및 서비스 안전성 높이기 위해

[에너지신문] 대륜이엔에스는 비대면이 재차 강조되는 시대에 맞춰 IT 서비스 강화로 고객들의 만족도와 서비스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도시가스 통합 모바일 플랫폼 ‘가스앱(PATH)’ 서비스를 이달 오픈했다.

가스앱은 도시가스사들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틸리티 서비스들을 통합한 IT 기반 모바일 솔루션 플랫폼으로, 대륜이엔에스는 가스앱을 도입하면서 기존의 자체 모바일 고객센터 운영 시보다 업무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도시가스 현장 및 콜센터 민원 감소에 따라 비용을 절감해 경영 개선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 ‘가스앱(PATH)’ 서비스를 오픈했다.
▲ ‘가스앱(PATH)’ 서비스.

가스앱 오픈으로 대륜이엔에스의 고객들은 요금 조회, 납부, 방문예약, 검침 등 도시가스의 대표적인 업무들을 전화 상담 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장시간의 대기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도시가스 업무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 ‘가스앱’은 가스 요금은 물론 전기 요금 조회, 우리집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의 확장된 기능을 제공해 이용자가 공공요금 영역에서 보다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스앱은 유일한 공공요금 할인앱으로서, 가스 요금 납부를 대체하거나 현금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캐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가스앱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이용하거나 추가적인 광고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캐시를 적립할 수 있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가스요금을 할인받아 어려운 시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륜이엔에스는 나아가서 서울도시가스 및 가스앱 운영사 SCG LAB과 연계해 도시가스 업계 최초로 양사가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도시가스 통합 ‘모바일 현장 관리 시스템 FMS(Field Mobile System)’을 개발 중에 있다. FMS는 도시가스 점검 및 검침 업무 효율을 위해 스마트폰 앱을 지원하며, 결제 편의성 강화를 위해 근거리 무선통신(NFC) 결제, 모바일 서류 전송, AI 계량기 인식, GPS 기반 매니저 최적 경로 안내, 방문 예약 자동 배정 알림 등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각종 편의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동수 대륜이엔에스 대표이사는 “가스앱을 통해 고객 만족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 개선을 이루는 동시에 종이 고지서 이용률을 낮춰 기업 목표와 같이 ‘사람과 자연을 먼저 생각하는’ 대륜이엔에스가 되겠다. 또한 출시 예정인 FMS를 통해서 현장 근무자와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