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충전왕’, 복잡했던 전기차 충전 요금 정보 제공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통한 경제적인 충전 생활 시작!

[에너지신문] 에너지 IT 플랫폼 엔라이튼이 전기차 사용자를 위한 앱 ‘충전왕’을 통해 복잡했던 전기차 충전요금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하고 경제적인 충전 생활을 지원한다.

▲ 전기차 충전 정보 앱 ‘충전왕’.
▲ 전기차 충전 정보 앱 ‘충전왕’.

엔라이튼은 29일 전기차 사용자 대상으로 복잡한 전기차 충전요금과 카드 사용 방법 및 부족한 충전소 정보에 대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플랫폼 앱 ‘충전왕’을 선보였다.

충전왕은 전기차 충전요금 최저가 비교와 충전기 이용 가능 여부 등 충전소 정보를 실시간 확인 가능한 앱으로,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 △실시간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 등을 제공한다.

우선 ‘내 차 맞춤형 최저가 계산’을 통해 충전왕에 사용자 차량을 등록하고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 한도를 설정해 예상 충전요금을 확인할 수 있다. 이어 ‘맞춤 최저가 카드 추천’으로 내 카드, 회원가, 로밍가까지 모두 분석, 바로 쓸 수 있는 최저가 카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최저가 비교를 지도에서 한눈에 제공해 충전소별 최저가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하고 가장 저렴한 충전소를 찾아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단골 충전소를 지정, 매일 변동되는 충전요금을 가장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한 충전소 정보’로 충전기 사용 여부 등을 사전에 파악, 기다릴 걱정도 없다. 충전왕은 자신의 SNS 연동을 통해 3초면 회원가입이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이영호 엔라이튼 대표는 “충전에 대한 어려움을 겪는 전기차 사용자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맞춤형 최저가 충전요금 계산이 가능한 것은 물론, 최저가 카드 추천까지 받을 수 있다”며 “전기차 충전요금이 걱정이라면 충전왕을 통해 내 차 배터리 잔량과 충전한도에 따른 맞춤형 최저가 최저가 정보를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엔라이튼은 충전왕 앱과 충전소 설치 등을 통해 전기차 관련 에너지 신산업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지난해 기술혁신형 에너지 강소기업 육성(R&D) 사업 신규 과제에 선정돼 전기차를 활용한 플러스DR 사업을 추진 중이며,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전기차 플랫폼 운영기업 제주전기자동차서비스(JEVS)와 e-모빌리티‧스마트그리드 연계사업 및 과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