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 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공단, 한국소비자원과 업무협약 체결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5.13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소중립 실현 및 소비자 권익 증진 협력 추진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은 한국소비자원과 13일 엘타워에서 '탄소중립 실현 및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공단의 에너지 기기에 대한 효율관리기자재 사후관리와 한국소비자원의 시판품조사 협업사업 운영을 통해 양 기관의 사업운영 실행력을 제고하고 소비자 피해 방지 및 국민에게 올바른 정보 제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체결됐다.

▲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협약식 이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에너지 분야 소비자 피해 및 피해유발 사업자 정보 공유 △소비자 피해예방 등을 위한 홍보 및 합동점검 △합리적·효율적 에너지 이용증진을 위한 소비자 정보제공 및 교육 등 기기부문 에너지 효율향상과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상훈 공단 이사장은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공단과 소비자 권익보호에 노력하는 한국소비자원 간 협력사업 추진 및 정보 교환을 통해 협업 우수사례를 창출하고,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탄소중립의 실현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