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당한 소방관 37명에 치료비 6000만원 전달
13년간 404명 부상소방관에게 7.8억원 지원

[에너지신문] S-OIL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23일 서울 중부소방서에서 ‘공상소방관 치료비 전달식’을 갖고 부상소방관들에게 치료비 6000만원을 전달했다.

▲ 김광남 S-OIL 상무(왼쪽에서 6번째)가 23일 치료비를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광남 S-OIL 상무(왼쪽에서 6번째)가 23일 치료비를 전달하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전달한 S-OIL의 치료비는 화재진압과 구조·구급활동 중 부상을 입은 전국 소방관 37명의 치료비로 쓰인다.

S-OIL은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09년부터 13년간 404명의 부상소방관에게 총 7억 8000만원을 지원했다.

S-OIL 관계자는 “S-OIL은 우리 사회의 수호자인 소방관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소방 가족의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체계적인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지속해 나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S-OIL은 2006년부터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자신을 희생하는 소방관들을 응원하기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소방영웅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소방관 순직 시 유가족에게 3000만원을 지급하며, 매년 순직 소방관 유자녀 70여명에 장학금을 지원해 안정적으로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우수 소방관을 격려하기 위한 ‘영웅소방관 시상식’, 격무에 지친 소방관들과 가족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소방관 부부 휴(休)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기 진작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