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태국 NRCT와 국제공동연구 주제발굴 워크숍
에기평, 태국 NRCT와 국제공동연구 주제발굴 워크숍
  • 권준범 기자
  • 승인 2022.07.2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우수 에너지기술 소개 및 공동연구 발굴 교두보 마련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26일 태국국가연구위원회(NRCT)와 함께 에너지 기술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에기평과 NRCT는 2019년 에너지 기술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은 오는 8월 말 공고 예정인 태국과의 공동연구 주제발굴을 목적으로 하며,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됐다.

워크숍에서는 양국의 전문가들이 바이오에너지 및 에너지효율향상 분야에 대한 기술 개발 현황 및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 이번 워크숍은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 태국은 King Mongkut’s University, Khonkaen University이, 한국은 한양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이 양국의 바이오연료 및 바이오매스 기술현황과 협력 방안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태국의 The Institute of Industrial Energy, the Federation of Thai Industries와 한국의 에기평이 건물 및 산업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수요관리 기술현황과 전략 방향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태국은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신흥경제국으로 바이오연료 보급을 적극 추진하고,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한 에너지 효율향상 기술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며 “국내 우수 에너지기술을 보유한 기업의 현지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R&D 협력 및 인적 교류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준범 기자
권준범 기자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