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기협 ‘민간R&D협의체’ 참여 13개 기업과 산업부산물 재활용 정보 공유
S-OIL, ESG 로드맵 수립하고 온실가스 감축 등 그린 이니셔티브 추진

▲ S-OIL의 CI.
▲ S-OIL의 CI.

[에너지신문] S-OIL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민간R&D협의체 산업공정혁신분과에 참여하고 있는 기업들과 탄소저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S-OIL은 28일 포스코 기술연구원(포항 소재)에서 열린 산기협의 민간R&D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철강, 화학, 시멘트기업 13개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탄소배출저감을 위한 산업 부산물의 활용과 탄소저감 기술에 필요한 정보 공유 등 협력 활동을 수행하기로 했다.

또한 산기협과 협력,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한 산업계 R&D 의견을 제시하는 등 민관협력과 R&D 선순환 체계 수립에 참여한다.

산업별 민간R&D협의체는 민간기업 주도로 산업계의 기술개발 수요를 발굴,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에 제안하는 형태의 상설 협의체로서, 산업공정혁신분과에는 철강‧시멘트‧석유화학 기업들이 참여하고 있다.

한편, S-OIL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전환을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만들기 위해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핵심 활동으로 온실가스 감축, 친환경 에너지사업 진출 등의 그린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 효율성 향상 △저탄소 전력 확대 △연료 전환 △탄소포집 및 활용 △해외 CDM 사업 확대 등으로 탄소배출저감에 노력하고, 관련 기술의 개발 수준과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단계적으로 그린 이니셔티브를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