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기업 온라인 채용관...65개사 채용정보 제공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탄소중립을 위한 에너지R&D에 적극 참여중인 에너지기업 65개사의 채용정보를 집중 제공하는 온라인 ‘탄소중립 에너지혁신기업관’을 운영한다.

온라인 채용관은 지난해 에너지기업 지원자가 대폭 확대되는 성과를 보임에 따라 올해도 잡포털 업체인 사람인과 협력, 15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3개월간 진행된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

채용관 참여기업은 탄소중립 에너지 R&D 참여 등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대기업에서부터 벤처기업까지 65개사가 참여 중이다. 참여기업에게는 기업 홍보콘텐츠 제작, 사람인 최적 인재검색서비스, 전자채용을 지원하는 One-stop 채용솔루션 등의 혜택을 지원한다.

에기평은 이러한 채용관을 통해 에너지산업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인재와 기업간의 연결 접점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채용관에 이어 11월 초 '에너지혁신인재포럼'을 개최, 인재와 기업을 연결하는 접점을 더욱 다양하게 마련 중이다.

에너지혁신인재포럼은 매년 다양한 에너지 학술관련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에너지 주요기업 채용설명회, 메타버스 채용박람회, 유튜브 제공 등 채용관련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권기영 에기평 원장은 "에기평은 에너지 신산업·신시장 창출을 위한 기술 개발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