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수준 및 업무 효율성 증가 전망

[에너지신문] 귀뚜라미에너지가 도시가스 전문 IT 솔루션 기업인 SCG LAB과의 업무 협약을 최근 체결했다. SCG LAB이 운영하고 있는 도시가스 플랫폼 PATH 내의 다양한 유틸리티 서비스들을 도입함으로써, 귀뚜라미에너지의 고객서비스 수준과 업무 효율성이 대폭 증가될 전망이다.

▲ 귀뚜라미에너지 CI.
▲ 귀뚜라미에너지 CI.

귀뚜라미에너지는 PATH의 대표 서비스인 모바일 고객센터 ‘가스앱’을 우선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가스앱’은 도시가스 업무의 모든 기능을 담은 모바일 서비스로 요금 조회, 납부, 방문 예약, 자가 검침, 요금 경감 신청 등 도시가스의 대표적인 고객 접점 업무들을 방문이나 장시간의 전화 대기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모바일 고지서 서비스 중 유일하게 요금할인 기능을 제공하는 ‘가스앱’을 통해, 사용자는 적립한 가스 캐시를 현금처럼 가스 요금 납부에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가스앱’뿐만이 아니라, 잠금화면 캐시 적립 서비스인 ‘가스락’을 이용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더 많은 캐시를 적립할 수 있다. 두 PATH 서비스 간의 연계는 더 많은 귀뚜라미에너지의 사용자들이 모바일 고지서로 전환하는 데에 기여할 것이다.

‘가스앱’은 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해 가스 캐시의 사용처를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뿐만 아니라 파트너사의 계열사까지도 PATH 플랫폼에 합류해 플랫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이번에 MOU를 체결한 귀뚜라미에너지의 경우, 그룹사 중 귀뚜라미보일러가 가스앱과 연계돼 가스앱 내 특정 섹션에서 상품 및 서비스가 판매되거나 브랜드가 홍보될 수 있다. 추후 커머스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파트너사의 매출 증대, 브랜드 이미지 향상 및 서비스 확장이 기대된다.

이명호 귀뚜리미에너지 대표는 “귀뚜라미에너지가 SCG LAB과 업무 협약을 맺으면서 양질의 고객 접점 채널을 확보해 고객에게 보다 향상된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만족감을 밝혔으며, “귀뚜라미에너지뿐만 아니라 그룹사 전체 단위에서의 협업까지 확장돼 이번 협약의 효과가 극대화되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