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적·발전적인 소통의 장 열어주길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의 2022년도 창간특집호 발행을 100만 전기인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첨단기술과 신지식을 소개, 독자의 알 권리를 위해 신속·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시대적 변화에 발맞춘 전문지로 업계의 위상 강화와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해 오신 에너지신문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예상치 못한 변화로 다가온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고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우리 협회는 모바일·온라인 서비스를 개발, 실시간으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했고, 회원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교육 콘텐츠를 제작, 제공할 수 있는 ‘전기 ON’ 홈페이지를 개설하는 등 다방면의 서비스를 개선, 트렌드에 발맞춰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교육 운영을 위해 경기도 안양에 실습교육이 가능한 최적화된 시설 및 환경을 갖춘 1000평 규모의 전용 중앙 교육관을 운영 중에 있으며, 전기인의 기술교육 기반확대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미래형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부산 지역에 5층 규모의 영남 교육원을 개관, 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협회는 급변하는 전력산업 전반의 흐름과 새로운 해외시장 환경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매년 ‘국제 전기전력 전시회’를 개최, 100만 전기인에게 에너지 신산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는 국내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창간특집호 발간을 축하드리며, 독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평화와 건강만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