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STX그룹은 지난 주말 STX 문경리조트에서 강덕수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사장단 등 약 230명의 그룹임원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2010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강덕수 회장은 이 날 “앞으로의 10년은 안정적 성장을 통해 시장에서 신뢰를 강화시켜 나가는 일이 중요하며 ‘동반성장’이 그 중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STX와 협력사가 깊은 신뢰를 바탕으로 동반성장을 이루어야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이 만들어진다”고 강조했다.

강덕수 회장은 회의의 서두에서 2010년 한 해를 “글로벌 금융 위기의 그늘에서 벗어나 새로운 10년의 도약을 위한 기초 체력을 다진 한 해”라고 평가했다. 또한 지난 10년간 월드 베스트를 목표로 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글로벌 변화에 발맞추어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변화의 최전방에서 글로벌 시장을 창조해 나가는 자만이 새로운 10년의 시장을 주도해 나갈 수 있다”며 “이런 인식을 STX인 모두가 가져야 앞으로의 10년도 STX의 시대로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역설했다.

미래 10년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강덕수 회장은 이 날 ▲글로벌 개척정신 ▲인재경영 ▲시너지 강화 등 ‘3대 경영기조’를 발표하고 이를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덕수 회장은 “중국 내수시장의 성장, 제2의 중국이 될 인도, 오일 머니가 집중되는 중동, 자원의 보고인 남미·아프리카 등의 신흥 시장을 먼저 선점하는 것에 향후 10년 STX그룹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강조했다.

‘인재경영’에 대해서는 체계적인 인재육성프로그램을 통해 인재개발 → 조직가치 증대 → 인재수요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고 조직과 개인의 비전을 공유해 즐거운 일터로서의 조직문화를 만들 것을 주문했다.

‘시너지 강화’와 관련해서는 ‘에너지·자원 중심의 개발형 사업’과 같이 전 계열사의 역량이 한데 모여 창출되는 시너지가 지속적으로 강화될 수 있도록 당부하고 임직원들의 창조적인 발상과 협업 강화를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