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경영부문 최고 영예인 명예의 전당에 헌액
CEO 리더십‧경영성과‧브랜드 마케팅 등 높은 평가

[에너지신문] S-OIL이 6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브랜드경영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액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한국의 경영대상’은 5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한 기업 중 대한민국 산업계의 모범이 되는 기업을 선정, 명예의 전당에 헌액해왔다.

▲ 서정규 S-OIL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4번째)이 시상식 후 임직원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서정규 S-OIL 부사장(앞줄 왼쪽에서 4번째)이 시상식 후 임직원 및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 S-OIL은 CEO 리더십, 탁월한 경영성과, 차별화된 브랜드 마케팅 및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S-OIL은 최고의 경쟁력과 창의성을 갖춘 친환경 에너지 화학기업의 비전 달성을 위해 수익성 있는 지속가능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첨단 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을 중심으로 경제성을 극대화시키는 최적의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으며, 특히 체계적인 ESG 경영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체계적인 브랜드 관리와 통합적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품질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광고 캠페인, ‘구도일’ 캐릭터를 활용한 SNS 활동 등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소비자 니즈를 고려한 프로모션, 품질을 보증하는 ‘믿음가득 주유소’ 운영 등 핵심 경쟁력인 품질, 서비스를 꾸준히 향상시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S-OIL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회사의 비전과 일관된 브랜드 전략 하에서 창의적인 경영 및 마케팅 활동을 시행한 결과며,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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