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LPG협회, ‘LPG 1톤트럭’ 지원받은 당선자 스토리 공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 사연 공모 통해 LPG 1톤트럭 증정
LPG트럭, 경제성‧연비‧충전 인프라 등 장점 많아 만족감 커

[에너지신문] “코로나로 인한 침체기 속에 태풍 힌남노까지 겪으면서 정말 힘들었는데, LPG 희망트럭을 받아 영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우리 부부가 새로운 희망을 얻은 것처럼,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가 마련됐으면 한다.”

대한LPG협회가 최근 진행한 소상공인 사연 공모전에서 1등으로 당선된 이명정씨 부부의 당선 스토리와 소감을 8일 공개했다.

LPG협회는 지난 9월 한 달간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응원하기 위해 SBS ‘두시탈출 컬투쇼’를 통해 소상공인 사연 공모전을 개최했고, 약 200건의 다양한 사연 중에서 가장 많은 호응을 얻은 이명정 씨에게 ‘친환경 LPG 1톤트럭’을 지원했다. 지원금은 E1, SK가스가 조성한 ‘LPG 희망충전기금’에서 마련됐다.

▲ 소상공인 사연 공모전에서 1등으로 당선된 이명정 씨 부부.
▲ 소상공인 사연 공모전에서 1등으로 당선된 이명정 씨 부부.

포항에서 에어컨 수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1등 당선자 이명정 씨는 “우연히 평소 즐겨 듣던 라디오 프로그램을 통해 사연 공모전 소식을 접했고, 경품이 1톤트럭이라는 것을 듣고 귀가 솔깃했다”며 “지난 여름, 태풍 힌남노로 인해 가게와 보유하던 전기트럭이 모두 침수된 상황이어서 다시 일을 시작하려면 트럭이 꼭 필요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명정 씨의 남편인 김태관 씨는 “지원받은 LPG 1톤트럭은 냉난방기를 운반하거나 고객들에게 물건을 배달할 때 주로 이용하고 있다”며 “LPG트럭은 연료비가 적게 들어가고, 한번 충전한 후 주행가능 거리가 길어 특히 장거리를 운전할 때 무척 편하다”고 한 달여간 LPG트럭을 사용한 소감을 밝혔다.

특히 부부는 LPG트럭의 충전 편의성을 최고로 꼽았다. 김씨는 “과거 전기트럭을 타고 다녔을 때, 충전소가 많이 없어 길에서 차가 멈춰 사고가 날 뻔한 아찔한 경험도 있었다”며 “LPG트럭은 전국 곳곳 어느 휴게소에나 충전소가 있어 편할 뿐 아니라, 거의 매일 충전해야 하는 전기트럭에 비해 3~4일에 한 번씩만 충전하면 된다는 점도 가게를 운영하는 자영업자 입장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전했다.

이어 이명정씨 역시, “충전시간에 가장 큰 장점이 있는 것 같다. 전기트럭은 충전하는데 거의 12시간 이상 걸리고, 급속 충전을 해도 1시간 반 이상이다. 짐까지 많이 싣고 달리면 충전 배터리가 빨리 닳기도 했다. 반면 LPG트럭은 충전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이 짧아 ‘시간이 돈’인 우리 같은 소상공인에게 정말 좋은 점”이라고 설명했다.

▲ 1톤 LPG 트럭 기아자동차 봉고Ⅲ 모델.
▲ 1톤 LPG 트럭 기아자동차 봉고Ⅲ 모델.

LPG 1톤트럭의 만족도를 높이 평가한 김씨는 “과거 LPG트럭에 대해 잘 몰랐었는데, 직접 타보니 트럭 구입을 고민하는 주위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다”고 말하며 ‘소상공인의 발’ 역할을 해온 LPG화물차를 몸소 체험한 후기를 덧붙였다.

한편, 대한LPG협회는 힘든 시기를 보내는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에게 힘이 되기 위한 지원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