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시무식과 함께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만들기' 노·사 실천 다짐

▲ (주)해양에너지가 2023년 시무식과 함께 ‘사고 Zero 및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 (주)해양에너지가 2023년 시무식과 함께 ‘사고 Zero 및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에너지신문] (주)해양에너지가 전임직원과 고객센터 및 협력업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과 함께 ‘사고 Zero 및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면서 새해를 시작했다.

고객과 함께 미래를 밝히는 필환경 종합에너지기업 (주)해양에너지(대표이사 이윤영)는 2일 대강당에서 2023년 시무식과 함께 ‘사고 Zero 및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회사 구성원과 시민 모두가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이날 ‘사고 Zero 및 ESG 경영 실천 결의대회’에는 이윤영 대표이사, 범진기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대표가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낭독하고, 직원 대표가 결의문을 선서ᄒᆞ고 실천 서약서를 전달했다.

(주)해양에너지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되던 2022년 1월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한 바 있다. 이후 현재까지 회사는 무사고를 지속 유지해 8200일(2023년 1월 3일 기준)을 달성했다.

(주)해양에너지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리더층이 안전관리 현장을 찾아가 직원들과 함께 안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안전 소통을 지속 시행하고 있으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아차사고 개선 제안 활동, 회의 시작 전 ‘안전 한마디’, 매월 4일 안전문화 Day 시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성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선진 안전문화를 정착해 나가고 있다.

한편, (주)해양에너지는 1982년 법인 설립 이후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 8개 시·군에 안전한 도시가스 보급과 신재생에너지 사업으로 지역 내 그린뉴딜 및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상장공모펀드인 맥쿼리인프라가 해양에너지의 지분 100%를 소유하고 있으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ESG 경영활동을 통해 지역과 함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