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인승 LPG 모델 3월 출시…다양한 고객 라이프스타일 충족
1413L 넉넉한 적재공간 활용…비즈니스 물론 여가활동 유용

[에너지신문] 차별화된 적재공간으로 소상공인 등 다양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충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LPG모델, QM6 LPe의 2인승 코드네임 ‘QM6 QUEST(퀘스트)’가 나온다.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일 국내 시장의 대표 LPG SUV 차량인 QM6 LPe를 기반으로 1열의 운전석과 조수석을 제외한 모든 실내 공간을 적재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LPG 모델, 코드네임 QM6 QUES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신개념 2인승 LPG 모델 QM6 QUEST 스케치 이미지.
▲ 르노코리아자동차의 신개념 2인승 LPG 모델 QM6 QUEST 스케치 이미지.

이 모델은 QM6와 동일한 디자인에 5도어로 구성, 외관 차이가 없을 뿐 아니라 QM6의 안락한 승차감도 동일하게 누릴 수 있어 업무 및 개인사업 용도로 차량을 사용하다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일상용 차량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기존 트럭형 업무용 차량의 크기가 부담스러웠던 소상공인 고객에게도 맞춤형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실내는 운전석 및 조수석 공간과 적재공간 사이에 격벽을 설치, 안전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다.

적재공간은 측정 위치에 따라 길이 1423~1760mm, 너비 1261~1321mm, 높이 723~859mm로 넉넉하다. 적재용량만 해도 1413L로 라면박스 기준 70개 수납이 가능해, 비즈니스 용도는 물론 주말의 여가활동에도 유용하다.

또한 법규상 LPG 소형화물차로 분류, 보조금 지원과 다양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QM6 QUEST는 구매 시 최대 90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부의 LPG화물차 신차 구입 지원사업에 따라 보유하고 있던 경유차를 폐차하고 QM6 QUEST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차 구입 보조금 100만원이 지원되며, 배출가스 4~5등급 경유차를 조기 폐차하고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800만원(4등급 기준)의 추가 보조금까지 받을 수 있다.

세제 혜택도 다양하다. QM6 QUEST 구매 시에는 개별소비세와 교육세를 면제받을 수 있고 취등록과 연간 자동차세 납부 때도 화물차 기준의 저렴한 세율을 적용 받는다. 이 같은 세금 혜택의 총액은 QM6 QUEST를 5년 보유할 경우 일반 모델 대비 약 500만원에 달한다.

오는 3월 출시를 준비 중인 QM6 QUEST에 대한 예약 및 문의는 가까운 르노코리아자동차 영업지점에서 할 수 있다.

한편 QM6 QUEST의 기반이 되는 QM6 LPe는 2019년 국내에 LPG SUV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고객에게 제안하며 지난해 말까지 누적 판매 총 9만 742대로 시장에서 상품성을 검증받아 왔다.

QM6 LPe는 3세대 LPI 방식의 엔진을 적용해 편안하고 정숙한 주행감각을 선사하며, 트렁크 플로어 하단에 LPG 도넛탱크를 탑재, 편안하고 실용적인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또한 연료효율은 복합 기준 8.6㎞/ℓ로 연료를 가득 채우면 최장 534km까지 달릴 수 있어 서울부터 부산까지 추가 충전없이 주행할 수 있고, 특허받은 마운팅 시스템으로 후방 추돌 시 탑승객 안전성까지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