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전문가 32명 위원 구성…대내외 전문기술서비스 제공
정비기술 전수·노하우 전수 및 솔루션 활성화 방안 논의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는 16일 대전 본사에서 천연가스설비 솔루션협의체 2기 발대식을 열었다. 

이날 발대식은 조용돈 한국가스기술공사 사장, 홍광희 정비사업본부장 등 임원과 지사를 대표하는 솔루션위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솔루션협의체는 초저온 설비등 10개 분야 32명의 기술전문가로 구성된 협력기구이며, 1기는 지난 3년 동안(2020년~2022년) 활동으로 정비기술 솔루션 제공, 민간가스사업자 기술 지원, VR기반 정비교육용 콘텐츠 기술검토 등 총 237건 정비기술 전수와 지원을 했다.

특히 올해는 정비기술솔루션센터를 구축 및 확대 운영을 통해 대내외 전문기술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천연가스설비 솔루션협의체 2기 발대식이 열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가스기술공사 천연가스설비 솔루션협의체 2기 발대식이 열린 후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발대식에서 조용돈 사장은 “지난 30년간 축적된 초저온·고압 천연가스 설비에 대한 정비기술 고도화를 통한 글로벌 시장 개척과 솔루션협의체의 활동으로 경상과 대외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것이다”고 솔루션협의체에 대한 높은 기대를 말했다.

이어 기술교류회에서는 새로 선임된 솔루션위원들의 활동 방향을 공유하고 △지사별 정비현안 도출 △정비기술 전수 및 노하우 공유방안 △활동 지원 방안 등 정비기술 솔루션 활성화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의 장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홍광희 정비사업본부장은 에너지사업의 패러다임 변화와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체계적인 기술인력 양성에 솔루션 위원들의 중추적 역할을 당부했다.

앞으로 3년동안 솔루션협의체 2기로 활동하는 기술전문가 32명 위원은 정비기술교류회, 현장 맞춤형 정비기술 및 대외사업 솔루션 제공 등의 기술 전수 및 지원을 통한 정비기술 고도화로 천연가스의 안정적인 공급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