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미래전자와 수소에너지 ICT 협력 업무협약
탄소중립 및 수소경제 활성화 위한 협력으로 성장 모색

[에너지신문] 한전KDN이 수소경제 활성화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수소에너지 ICT 분야 기술고도화를 통해 탄소중립 실현 지원에 나선다.

최근 한전KDN은 (주)미래전자와 나주 전력ICT기술원에서 ‘수소에너지 ICT분야 기술 및 사업개발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전KDN과 미래전자 간 수소에너지 ICT 분야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 한전KDN과 미래전자 간 수소에너지 ICT 분야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이 이뤄지고 있다.

수소충전소 IoT 설비 및 POS(Point Of Sales)시스템 등의 기술을 보유한 미래전자와 상호협력을 약속한 한전KDN은 민간협력을 통한 동반상생 우수 성과 창출과 정부 정책 이행 모범사례 도출을 기대하고 있다.

협약식은 유승규 한전KDN 탄소중립처장과 정승원 미래전자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각사별 관련 사업 추진현황 및 경과를 설명하고 공동 사업 추진에 대한 성실이행을 약속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한전KDN과 미래전자는 협약을 통해 △수소에너지 ICT분야 사업‧기술 정보공유 △솔루션 공동개발 △국내외 사업발굴 및 공동 수행 등을 통해 수소에너지 관련 기술 고도화를 기대하고 있으며 스마트시범도시의 통합안전 운영센터와 수소 인프라간 데이터 연계를 우선 시행할 계획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최근 해외 사업 추진에 있어 RE100 등 탄소중립과 환경에 대한 기업의 집중도가 필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수소 관련 솔루션과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모아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