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구매 시 40% 지원
냉(난)방기·세탁기·건조기·냉장고 4개 품목

[에너지신문] 한전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 지원 및 전기요금 부담완화를 위해 고효율기기 구매시 지원금을 지급하는 '소상공인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25일부터 개시한다.

지원사업은 총 750억원의 예산으로 운영된다. 신청은 연말까지 가능하지만 예산 소진 시 사업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품목별 지원 한도. 한 사업자가 4개 지원품목을 한도까지 지원 받는 경우 최대 48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품목별 지원 한도. 한 사업자가 4개 지원품목을 한도까지 지원 받는 경우 최대 48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품목은 에너지효율1등급 냉(난)방기,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일반·상업용 모두 가능) 4개 품목이며, 지원금은 부가세를 제외한 구매가격의 40%로 지원품목별 한도 내에서 지원된다.

지난해 소상공인 냉(난)방기 교체 지원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소상공인도 올해 1월 1일 이후 지원기기를 신규로 구매하고 적합한 필수 증빙을 제출하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대상기간 동안 △중소기업확인서(소상공인) △사업자등록증 △기기 명판·에너지효율등급 라벨 △전경 사진 △구매 증빙 등 필수 증빙서류를 구비, 25일 오픈한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지원사업 개요, 신청방법 및 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전은 소상공인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위해 고효율기기 지원사업을 안정적으로 시행하는 한편, 소상공인의 소비효율 개선 및 전기요금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