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공고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이 13일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 신규과제 지원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사업은 에너지 신산업 비즈니스 생태계 창출 및 저탄소 그린경제를 선도하는 새로운 에너지혁신기업의 육성과 지원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에너지산업의 생태계를 강화하고 성장동력 확충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에기평에 따르면 기술혁신형 에너지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에너지 분야에서의 성장잠재력이 높은 우수 중소·벤처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기업 성장전략과 기술사업화 계획 중심으로 평가를 진행한다.

기업성장전략을 바탕으로 기업역량과 사업화 가능성을 심의, R&D를 통한 사업화 실현 가능성을 평가하며, 이를 위해 연구개발계획서 양식 및 평가항목과 배점에서 기존 R&D와 차별성을 갖는다.

또한 이번 사업은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고 투자를 유치한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장과 사업화 성공을 앞당기기 위해 투자연계형 방식의 R&D를 추진한다.

지난해 1월 1일부터 연구개발계획서 접수 마감일인 오는 5월 23일까지(투자계약서 체결일 기준) 민간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적격대상 기준을 충족하는 투자를 유치한 경우에 한해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에는 기업성장전략의 투자유치실적 배점을 상향하고, 투지유치 인정기관을 확대함으로써 민간으로부터 시장성을 검증받은 우수한 기업에 대한 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고와 관련한 세부내용은 에기평 홈페이지(www.ketep.re.kr) 및 산업통상자원부 홈페이지(www.moti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전경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