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기억으로 남은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창간 12주년을 축하드립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국제 에너지 가격은 식을 줄을 모르고 있어서 전 세계가 에너지 불안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의 가스공급 제한으로 유럽은 다가올 동절기에 심각한 에너지난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도 고유가로 인한 무역수지 적자폭이 갈수록 늘어나 국가 경제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은 신재생에너지를 비롯해 석유, 전력, 가스, 자원 등 에너지관련 전 분야의 취재 현장을 누비며 국내외 에너지 관련 최신 동향을 발 빠르게 전달하는 것을 봤습니다.

에너지신문이 창간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12년이 됐습니다. 특히 제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에 부임하던 때와 같은 시기에 창간해 특별하게 기억에 남습니다.

사단법인 신재생에너지 나눔지기는 사회적인 약자들이 신재생에너지에 관련된 분야에 일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나누는 일을 하면서 신재생에너지 문제로 불편한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활동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신문도 그동안 급격히 설치되고 있는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의 설비들이 태풍 피해나 산사태 피해, 화재 피해로부터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현장의 목소리들을 많이 소개해줬으면 합니다.

특히 계속 늘어나고 있는 주택에 설치된 수십만개의 태양광 설비가 고장 없이 원만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