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옥토퍼스에너지와 글로벌 협력 관계 강화 업무협약 체결
지속적 기술교류‧개발 프로젝트 참여…최적화된 충전 경험 제공

[에너지신문] 전기차 충전서비스 플랫폼 플러그링크가 7일 국제 에너지 기술 그룹 옥토퍼스에너지(Octopus Energy)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전기차 충전서비스 역량 확대를 위한 글로벌 협력 관계를 마련한다.

옥토퍼스에너지는 영국에서 시작된 글로벌 에너지 기술 그룹으로 60억파운드 규모의 유럽 최대 에너지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며 친환경에너지 시스템을 이끌어가고 있다. 

데이터 및 머신 러닝 플랫폼인 ‘크라켄(Kraken)’을 통해 EDF, E.ON, Origin Energy와 같은 기업 및 전 세계 500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에너지를 공급하고 있다.

플러그링크는 옥토퍼스에너지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에너지 공급 솔루션 구축과 운영에 대한 지속적인 기술 교류 및 협력, 연구 및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국내 전기차 이용자들에게 최적화된 충전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강인철 플러그링크 대표는 “옥토퍼스에너지는 솔루션 기반으로 에너지 공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노하우를 갖춘 기업으로 전기차 충전 시장의 키 플레이어를 목표로 하는 플러그링크의 최고의 파트너사”라고 밝히며 “기술적 전문성으로 역동적인 에너지 산업에서의 입지를 공고하게 다진 해외 기업과 협력하게 돼 기쁘며, 함께 국내 전기차 충전인프라 시장에 서비스 혁신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